CopyPaste bipedPose
com을 복사 할때 copyposture 는 paste option에 관한 인자를 포함하지 않는다.
해당 옵션까지 컨트롤 할 필요가 있을땐 BipPosture류를 사용 한다.
bipedRoot = $Bip001global Mycopycollection = biped.createCopyCollection bipedRoot.controller "CopyPose" --컬렉션생성global pose1 = biped.copyBipPose bipedRoot.controller Mycopycollection #snapNone --카피slidertime = 10 --붙여넣을 프레임으로 이동biped.pasteBipPose bipedRoot.controller pose1 false #pstcopied true true true false --붙여넣기.
biped.copyBipPose <biped_ctrl> <ICC_MXCopyCollection>(#snapView |#snapAuto |#snapNone)
#snapView
-
현재 활성화된 뷰포트의 시점을 기준으로 포즈를 복사합니다.
-
예를 들어, 프론트 뷰에서 작업 중이라면, 해당 뷰의 방향을 기준으로 포즈가 캡처됩니다.
-
뷰포트의 시점을 기준으로 포즈를 정확하게 복사하고자 할 때 사용합니다.
🔹 #snapAuto
-
3ds Max가 자동으로 가장 적합한 스냅 기준을 선택하여 포즈를 복사합니다.
-
일반적으로는 뷰포트의 시점을 기준으로 하되, 상황에 따라 다른 기준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
특정 기준을 명시하지 않고, 3ds Max의 판단에 맡기고자 할 때 사용합니다.
🔹 #snapNone
-
스냅 기능을 사용하지 않고, 현재의 포즈를 그대로 복사합니다.
-
뷰포트의 시점이나 다른 기준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정확한 위치나 방향을 유지한 채 포즈를 복사하고자 할 때 사용합니다.
biped.pasteBipPose <biped_ctrl> <ICP_MXBipedCopy> <bool_opposite> (#pstdefault |#pstcopied |#pstinterp) <bool_hor> <bool_ver> <bool_trn> <bool_byvel>
인자 설명
-
<biped_ctrl>
포즈를 붙여넣을 대상 Biped의 컨트롤러입니다. -
<ICP_MXBipedCopy>
이전에 복사된 포즈 데이터를 나타내는 객체입니다. 이 객체는biped.getCopy
함수를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
<bool_opposite>
true
로 설정하면 포즈를 반대편(예: 왼손 → 오른손)으로 미러링하여 붙여넣습니다. -
<paste_type>
포즈를 붙여넣는 방식입니다. 다음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pstdefault
: 기본 설정에 따라 붙여넣습니다. -
#pstcopied
: 복사된 포즈의 설정을 그대로 사용합니다. -
#pstinterp
: 현재 포즈와 복사된 포즈를 보간하여 붙여넣습니다.
-
-
<bool_hor>
true
로 설정하면 수평(Horizontal) 위치 데이터를 포함하여 붙여넣습니다. -
<bool_ver>
true
로 설정하면 수직(Vertical) 위치 데이터를 포함하여 붙여넣습니다. -
<bool_trn>
true
로 설정하면 회전(Rotation) 데이터를 포함하여 붙여넣습니다. -
<bool_byvel>
true
로 설정하면 속도(Velocity) 정보를 고려하여 붙여넣습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