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pyPaste bipedPose


com을 복사 할때 copyposture 는 paste option에 관한 인자를 포함하지 않는다.

해당 옵션까지 컨트롤 할 필요가 있을땐 BipPosture류를 사용 한다.





bipedRoot = $Bip001
global Mycopycollection = biped.createCopyCollection bipedRoot.controller "CopyPose" --컬렉션생성
global pose1 = biped.copyBipPose bipedRoot.controller Mycopycollection #snapNone --카피
slidertime = 10 --붙여넣을 프레임으로 이동
biped.pasteBipPose bipedRoot.controller pose1 false #pstcopied true true true false --붙여넣기.



biped.copyBipPose <biped_ctrl> <ICC_MXCopyCollection>(#snapView |#snapAuto |#snapNone) 

#snapView

  • 현재 활성화된 뷰포트의 시점을 기준으로 포즈를 복사합니다.

  • 예를 들어, 프론트 뷰에서 작업 중이라면, 해당 뷰의 방향을 기준으로 포즈가 캡처됩니다.

  • 뷰포트의 시점을 기준으로 포즈를 정확하게 복사하고자 할 때 사용합니다.


🔹 #snapAuto

  • 3ds Max가 자동으로 가장 적합한 스냅 기준을 선택하여 포즈를 복사합니다.

  • 일반적으로는 뷰포트의 시점을 기준으로 하되, 상황에 따라 다른 기준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 특정 기준을 명시하지 않고, 3ds Max의 판단에 맡기고자 할 때 사용합니다.


🔹 #snapNone

  • 스냅 기능을 사용하지 않고, 현재의 포즈를 그대로 복사합니다.

  • 뷰포트의 시점이나 다른 기준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정확한 위치나 방향을 유지한 채 포즈를 복사하고자 할 때 사용합니다.


biped.pasteBipPose <biped_ctrl> <ICP_MXBipedCopy> <bool_opposite> (#pstdefault |#pstcopied |#pstinterp) <bool_hor> <bool_ver> <bool_trn> <bool_byvel> 

인자 설명

  1. <biped_ctrl>
    포즈를 붙여넣을 대상 Biped의 컨트롤러입니다.

  2. <ICP_MXBipedCopy>
    이전에 복사된 포즈 데이터를 나타내는 객체입니다. 이 객체는 biped.getCopy 함수를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3. <bool_opposite>
    true로 설정하면 포즈를 반대편(예: 왼손 → 오른손)으로 미러링하여 붙여넣습니다.

  4. <paste_type>
    포즈를 붙여넣는 방식입니다. 다음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 #pstdefault: 기본 설정에 따라 붙여넣습니다.

    • #pstcopied: 복사된 포즈의 설정을 그대로 사용합니다.

    • #pstinterp: 현재 포즈와 복사된 포즈를 보간하여 붙여넣습니다.

  5. <bool_hor>
    true로 설정하면 수평(Horizontal) 위치 데이터를 포함하여 붙여넣습니다.

  6. <bool_ver>
    true로 설정하면 수직(Vertical) 위치 데이터를 포함하여 붙여넣습니다.

  7. <bool_trn>
    true로 설정하면 회전(Rotation) 데이터를 포함하여 붙여넣습니다.

  8. <bool_byvel>
    true로 설정하면 속도(Velocity) 정보를 고려하여 붙여넣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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