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rolRigSamplesPack #4 Mannequin Body (Arm FK&Fingers)

 기록을 작업 흐름에 따라 했더니 쓸때없이 길어지는거 같아서 

결론만 간략히 기록하자.

작업할때 참고 할수 있는 정도로만 기록 하면 될거 같다.


쉬운FK 손가락 그리고 IK 순으로 살펴 보자

일단 컨트롤러 구성을 살펴보면


이렇게 되어있다. 마침 내가 진행하려는 순서랑 일치한다. 아이좋아


쇄골을 빠르게 만들어주고


뭐가 주렁주렁 많은 함수가 날 기다린다.

너무 싫다...

일단FK 를 만들고 있으니 관련 부분 부터 살펴 보자


그래 역시 FK는 뭐 없다. 좁밥이다.

일단 퇴근 해야겠다. 


FK 셋팅에 필요한건 이 두개면 된다.



그리고 이렇게


히히히 axis 를 설정 안 해줬다.

가물가물 하니 해당 함수를 한번 더 보고 넘어가야겠다.


FK Point At




이건 기억해 두자. 제법 유용하다.

근데 사실 그냥 FK Chain 사용해도 상관없다. 똑같다.




뭐 더 만드는거 귀찮아서 이거로 교체

암튼 오른쪽 미러링 해주고 추가. 이러면 FK 끝.


이렇게


손꾸락 차례



손가락 말고 보이는 것들 녹색은 전체를 컨트롤 하는거고 불리언 두개는 오토인터폴레이트 인데 왜 두개지..

일단 만들고 알아보자.



대충 다 쓸모있어 보이기에 똑같이 만들어 준다.


Carpal 손목


event enum list에 3가지가 있다 하나는 오토키 이고 나머지 두개가 위와 같은건데

대충 언두를 열고 닫고 하는건가? 모르겠다 왜 필요한지. 일단 더 진행 해 보자.

추가했던 두개의 불리언은 함수를 하나 더 가지고 있다.

대충봐선 뭔진 모르겠는데 그냥 복잡한거 싫으니까 난 이건 안하련다.


Basefingercontrols 는 각 손가락의 첫마디만 가져온다. 너무 많아 그런거 같다.

메타는 손목에 위치한 본이다.

그러고 보니 구조를 나와는 다르게 잡아뒀다.

난 저렇게 까지 하고 싶진 않다. 왜냐하면 저건 복잡하니까...귀찮아

프록시 컨트롤러는 손가락을 한번에 접아주는거다. 이건 할꺼다 필요하다.

그럼 내가 필요한건

베이스본,컨트롤러 그리고 프록시 이렇게 3개다.




이렇게 정리가 된다.


이렇게 되겠지

프록시 컨트롤러도 뭔가 복잡해서 그냥 내 입맛에 맞게 바꿔야겠다.




이것은 컨트롤러가 작동할때 참을 반환해 원하는 움직임을 만든다.


모르겠다 문제가 뭔지

내일하자.



간소화 테스트.

이렇게 움직여야 정상인데 왜 내가 작업하는 캐릭터에선 비정상적으로 이동을 할까?

다시 해보자.
왠진 모르겠지만. 배열을 만들고 진행하니 해결이 된다.

겟으로 넣으면 왜 안되는걸까...암튼 손가락 까지 끝 

이제 미러해주고 마무리 한다. 

대망의 IK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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