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rolRigSamplesPack #6Mannequin Body (Backwards Solve)

 백워드솔브

애니메이션 수정을 위해 만들어 줘야 한다.


이쁘게 정리 한번 해 주고 백워드 시작.


본의 transform 을 컨트롤러에 넣어주는 아주 단순한 방식이다.

어떻게...간지나고 쉽게 할수 있을까? 

일단 기본적으로 본 하고 컨트롤러를 가져오면 되겠지?

이름을 똑같이 만들었으니까..."_ctrl" 어쩜 더 쉽게 할수 있을꺼 같은데


아마 IK FK 나뉜것들은 안될수도 있다.

일단 해보자




개간지 개심플 테스트 해보자.


대 실패! 내가 하는게 그렇지뭐...

함수로 만들더라도 부위별로 나눠둘 필요가 있는거 같다.

골반과 스파인그리고 대가리 이렇게 우선 해 보자.



좋아요.

실수한게 그냥 transform값을 바로 넣어줬기 때문에 문제가 생겼다.

project to new parents로 상속관계를 만들어주고 transform을 셋팅 해 줘야 한다.


이제 다리

중요한걸 하나 안했다.

다리를 골반에 안붙여줬다... 

이렇게 붙여주고..FK일때 골반을 부모로.양부모 양자



이렇게 분리해서 함수를 만들어준다.(하나로 만드니까 안된다.)위가 FK 아래가 IK

여기까지 했을때 결과는



이러하다. 

현재 작업중인 캐릭터는 PV 가 있다.

이렇게 있다.

고민을 조금 했는데...폴벡터관련해서 뭘 만들생각이 없었는데. 

이걸....이걸 어떻게 할까 하다가 그냥 달아주기로 했다.


이렇게 고정해 주는건데...할까 말까 판단이 서지 않는다, 내가 애니작업자도 아니고 관리자도 아니라 실작업자들 성향도 모르고, 옵션으로 선택할수 있도록 만들어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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