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4 게임애니메이션샘플 2 [root offset]

 


Root Offset


 Storing the offset this way instead of using the Get Socket Transform function ensures a more accurate value.

Get Socket Transform 기능을 사용하는 대신 이러한 방식으로 오프셋을 저장하면 보다 정확한 값을 얻을 수 있습니다.


UpdateEssentialValues 함수에서 시작한다.

기본 디폴트는 a.animnode.offsetrootbone.enable 가 enable상태이고 disable이면 inplaceturn이 안된다.


Enable

Disable


우선 이렇게 노드 레퍼런스를 만들어 준다.


그리고 함수 만들어 주기

  • Get_OffsetRootRotationMode
이 함수는 오프셋 루트 회전 모드를 결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현재 기본 슬롯에서 재생되는 몽타주가 있으면 회전 오프셋을 유지하지 않으므로 오프셋을 해제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오프셋이 누적되도록 합니다.

Release Enum은 기본적으로 모든 오프셋을 혼합한 다음 루트 오프셋 노드가 없는 것처럼 캡슐 회전에 잠깁니다.

Acquulate Enum은 루트가 캡슐 회전에 대한 변경 사항을 반대로 회전하여 캡슐과 독립적으로 회전하는 것처럼 보임을 의미하며, 이를 통해 루트 모션과 스티어링이 완전히 회전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 Get_OffsetRootTranslationMode
이 함수는 오프셋 루트 변환 모드를 결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현재 기본 슬롯에서 몽타주를 플레이하고 있거나, 공중에 있는 경우, 또는 지상에 있지만 움직이지 않는 경우에는 변환 오프셋을 유지하고 싶지 않습니다.

Release Enum은 기본적으로 모든 오프셋을 혼합한 다음 루트 오프셋 노드가 없는 것처럼 캡슐 위치로 잠깁니다.

Interpolate Enum은 루트 모션을 기반으로 하여 루트가 캡슐 위치에서 약간 벗어나도록 허용되지만 항상 중심을 향해 다시 보간을 시도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시작, 피벗 및 기타 복잡한 움직임 중에 애니메이션 데이터와 캡슐 움직임이 완벽하게 일치하지 않을 때 유용합니다.


  • Get_OffsetRootTranslationHalfLife
이 기능은 루트 오프셋 노드가 루트 뼈의 변환을 보간할 수 있는 속도를 제어합니다.
정지할 때는 아주 빨리 보간을 해서 항상 캡슐 중심에서 정지가 끝나지만 이동할 때는 조금 더 원활한 보간을 허용합니다.
  • Get_OrientationWarpingWarpingSpace
방향 워핑은 오프셋 루트 본의 루트 방향을 사용할 때 워핑 공간으로 사용합니다.
Warping 모드가 Component모드일 때는 Root Bone이아이덴티티 라고 가정합니다.


 OffsetBone설정 전/후







확실히 차이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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