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stomizing Traversable BP
레벨에 배치된 오브젝트를 Traversal 오브젝트로 만들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쉽게 만들려면,분류를 수동으로 해 줘도 될거 같다.
이미 배치된 오브젝트라면 어떻게 사용할지 결정 할 수 있으니
뒷바닥이 있는지 허들인지 맨틀인지 넓이와 높이도 미리 지정해 줘도 되지 않을까?
그럼 불필요한 연산을 많이 할 필요 없으니 좋을거 같은데...
일단 가장 가까운 위치의 Ledge를 찾는 함수를 만들어 준다.
난 스플라인을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렇게 변형해 준다.
액터의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Ledge mesh 를 골라준다.Ledge 갯수를 똑같이 4개로 진행 하다가 2개인게 더 효율적일거 같다.
2개로 진행한다.
노멀방향은 아직 없다.
이렇게 Front 와 Back을 가져온다.Has room check를 trace 를 사용 하지 않고 그냥 1미터 이내면 실패로 1미터 이상이면 성공으로 좀 단순화 시켰다.
노멀방향으로 캐릭터의 트랜스폼을 만들어 준다.
그래서 노멀 방향을 추가 해 준다.
난 Right 방향으로 Ledge를 배치해 줘서 이렇게 작성해 준다.
여기까지 해 주면
두Ledge의 평균값으로 장애물의 높이는 자동으로 가져온다.
허들이나 맨틀도 구현 하려면 장애물의 넓이도 있어야 하니 비슷한 방식으로 만들어준다.
그러면
이렇게
Ledge의 위치를 임팩트 위치로 해 줬는데,
이부분을 좀 수정 해 줘야 겠다. 임팩트 위치에서 설치된 Ledge 높이만 가져와서 로케이션을 다시 만들어 준다.
이렇게 바꿔준다.
요롷게
이제 has back floor를 만들어 준다.
그냥 이렇게 달아준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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