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5 Create IDLE Animation Using Editor Utility part.3/3

 



  • custom event를 하나로 관리 할 필요가 없을거 같습니다.
       삭제와 스위치 등을 따로 분리해서 작업 해 주는게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 좀더 세밀한 설정이 필요 해 보입니다.
       얼/몸/팔 등의 움직임 강도도 골반처럼 셋팅 할수 있으면 어떨까 생각 합니다.
  • 아직 원인은 알수 없지만 스크립트가 무거워 졌습니다.
        크러쉬도 몇번 발생했고, 속도도 체감 가능할 정도로 느려졌습니다.


SwitchArmIkFk

SwitchArmIkFk 함수 수정


이건 수동으로 제어 하는게 좋겠다고 생각 합니다.

실제 스위치는 수동으로 제어 해 주고 불리언 체크로 애니메이션 생성 분기만 이루어 지는게 깔끔하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일단 느려진 원인을 해결 해 보겠습니다.

로그를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무한 루프에 빠져서 오래 걸리는 거 같습니다.


한번에 루프를 너무 많이 돌렸습니다,하나가 완료 되면 다음 루프가 돌도록 바꿔 주겠습니다.


첫번째 루프에서 완료후 다음으로 연결


두번째도 완료후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와우~ 해결되었습니다. 빠르고 좋습니다.


ik쪽도 같은 방법으로 수정 해 주고



전체적으로 조금씩 수정을 합니다.


최종 수정된 이벤트 그래프











UE5 Create Animation Using Editor Utility part.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