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5 Create Walk Animation Using Editor Utility Part.2/4
타이밍이 맞지 않아 로봇처럼 딱딱한 걷기를 하고 있습니다.
골반 로테이션을 추가 하고 전체적인 타이밍을 조절 해 봐야 겠습니다.
앞발 방향으로 골반이 돌아야 겠죠?
이렇게 좌,우로 회전하는 골반을 만들어 주겠습니다.
펠비스 로테이션을 아래와 같이 설정 해 주고 로테이션 값을 펠비스 오프셋 값을 곱해 addkey에 넘겨 줍니다.
이런 움직임을 만들어 주면 됩니다.
인덱스2 프레임과 인덱스6 프레임 입니다.
기본으로 왼발 앞 기준 5,-5 값을 각각 넣어 주는데 스크립트로 찍으면 0-8인덱스에 해당하는 모든 프레임에 키가 찍히기 때문에 앞선 좌우 회전과 마찬가지로 모든 인덱스에 해당하는 프레임에 값을 넣어 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인덱스0 인덱스4 인덱스8은 0값입니다. 그러면 계산 하기 쉬워지죠
인덱스0 = 0
인덱스1= 2.5
인덱스2=5
인덱스3=2.5
인덱스4=0
인덱스5=-2.5
인덱스6=-5
인덱스7=-2.5
인덱스8 =0
왼발 오른발 스위치 상황까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아직도 모션이 많이 딱딱 합니다.
문제가 되는 부분을 찾아 하나씩 고쳐 보겠습니다.
일단 다리 움직임이 잘못되어있습니다.
이런 그래프는 루핑시 자연스럽지 못하죠
0.5 ->0.45로 수정해 줍니다.
바디의 location.x 그래프도 부드럽게 움직일수 있게 수정 해 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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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프가 구불구불하죠
이렇게 수정을 해주면
루핑에 적합한 그래프가 되었습니다.
발 트레젝토리를 보면
2-3 그리고 반대발 6-7 구간입니다.
빠르게 움직이는데 다리 움직임과는 달리 골반 회전은 등속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잘못되었습니다.잘못된 부분을 그래프로 확인 해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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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반회전 그래프 기울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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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 이동 기울기 |
로봇 느낌이 제법 많이 지워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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