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5 Create Walk Animation Using Editor Utility Part.3/4
상반신을 시작 합니다.
우선 골반과 반대 방향으로 스파인을 돌려 주면 됩니다.
가급적이면 머리가 중심을 잡고 있는 형태이면 좋습니다.
우선 spine_02_ctrl 을 이렇게 해 줄꺼에요
간단합니다.
빵댕이 실룩과 앞발선택에 따라 회전 방향을 바꿔주는 연산이 들어가 있습니다.
스파인은 일단 이정도만 해도 충분 한거 같습니다.
Arm
일단 스파인 뒤에 쇄골 움직임을 스파인 로테이션으로 만들어 줍니다.
스파인의 Rotation.z 값으로 약간의 회전만 만들어 주겠습니다,.
스파인과 쇄골의 회전 방향을 확인 해 봅니다.
의도한 방향으로 정상적으로 회전 하고 있습니다.삐걱이는 느낌이 좀 있는데
상체를 모두 만들어 주고 한번에 수정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Upperarm부터 회전을 만들어 줍니다.
A포즈나 T포즈에서 시작한다는 가정으로 offset 값을 하나 만들어 주겠습니다.
변수만들어 주고
간단하게 키를 찍어 확인 해 보겠습니다.
잘 작동 하네요
피치와 롤에 둘다 오프셋 값이 필요 할거 같습니다.
변수 타입을 바꿔주도록 하겠습니다.벡터2d 입니다.
이렇게 수정 해 줍니다.
yaw값을 간단히 넣어주고 pelvis offset값을 곱해줍니다. 반대쪽은 -1을 한번더 곱해줍니다.좋아요 그럴듯 해 지고 있습니다.
arm offset 20,-25 가 적당해 보입니다. 저는 이 값을 기준으로 작업 하겠습니다.
lowerarm은 upperarm을 따라가는 느낌으로 만들어 줍니다.
손은 대충 흔들어 줍니다.
전체적인 기능은 거의 완료 된거 같습니다.
하지만 아직 부분부분 어색한 부분이 많이 있어요
이제 디테일을 올려 봐야 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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