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Log_GBB999_01
나만의 모바일 게임을 만들어 보자!
1인개발이고 처음 해 보는 도전이니 최대한 간단하고 쉽게 해보려 한다.
공수가 적을수 있게 우주를 배경으로 한 게임을 만들자.
검색을하다 발견한 spacescape를 사용해 우주 스카이 박스를 만든다.
이렇게 간단하게 스카이박스에 사용할 텍스처를 생성해 주고
적용해서 확인해보면
순식간에 훌륭한 배경이 완성되었다.스카이맵 로테이션
이렇게 간단하게 구성하고
캐릭터BP를 만들고,아직 캐릭터 모델링이 없으니 큐브를 넣어준다.
그리고 앞으로 이동하도록 만들어준다.
멋지게 잘 날아가고 있다.여기까지는 특별히 고민할 요소가 없다.
추가적으로 스폰해 붙여줄 위치를 계산해주고
게임모드BP
초기생성 갯수를 정해주고 게임이 시작되면 라인을 깔아준다.
캐릭터가 지나간 Floor를 삭제하고 추가 해 주는 함수를 만들어 준다.
우주배경에서 캐릭터가 좌우로 움직이며 미사일을 발사해 장애물을 넘어 멀리가는 인피니티런 류의 게임을 만들어 보자.
배경이 우주이지만 공간이 너무 비어 보이지 않게 캐릭터가 움직일수 있는 영역을 시각적으로 나타내 주어야 한다.
floor bp를 생성하고 ,3개의 레인을 만들어준다.
총길이 20미터로 만들어 주고 spawnpoint를 라인끝에 배치
추가적으로 스폰해 붙여줄 위치를 계산해주고
게임모드BP
초기생성 갯수를 정해주고 게임이 시작되면 라인을 깔아준다.
캐릭터가 지나간 Floor를 삭제하고 추가 해 주는 함수를 만들어 준다.
여기까지 하면
게임이 시작하면 바로 장애물이 나오지 않아야 하니 FloorBP를 복사해서 StartFloorBP를 새로 만들어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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