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Log_GBB999_07
버튼을 두개만 사용 하기로 결정 했다.
왼손 발사 오른손 발사.
그리고 좌우 이동을 화면 스와이프로 조절 하기로 한다.
컨트롤 부분을 우선 만들어 보도록 하자.
게임모드에 생성한 터치인터페이스를 넣어준다.내가 지금 구현한 방식으로는 왼쪽으로 스와이프 하면 -1 오른쪽이면 1이 나오면 된다.
그럼 최초 터치 위치와 스와이프된 위치를 비교해서 내가 원하는 방향값이 출력되면 되는거다.
-1,1 이 정상적으로 잘 나오는걸 확인 했으니 이동 커스텀 이벤트를 연결 하고 확인 해 보면
이제 미사일 버튼을 만들어 넣어 보자
발사버튼이다.
- 왼쪽버튼을 누르면 주먹이 오른쪽은 가위가 발사되면 된다.
- 가위 바위 보 아이템을 먹으면 해당 버튼이 교체되어야 한다.
- 교체된 미사일이 발사되어야 한다.
막연히 쉽겠지 라고 생각 했는데 구현을 시작 하려니 어떻게 정리를 해야 하나 싶다.
아이템을 습득 하는 방식을 먼저 정해야 한다.
좌우 구분이 조금 어렵지 않을까 생각이 되는데 이 부분은 다른 방식으로 해결 하기로 하자.
내가 너무 헷갈리니까 오른손 초록 왼손 파랑
무기 인덱스를 아이템 획득시 수정해 주면 될거 같다.
무기 인덱스는 캐릭터BP가 컨트롤 해야 겠지?
기본 설정 왼손 주먹 오른손 가위 기준으로 만들어 보자
- 오른손 가위
- 오른손 바위
- 오른손 보
- 왼손 가위
- 왼손 바위
- 왼손 보
- 가위: 0/3
- 바위:1,4
- 보:2/5
각각의 발사체BP는 두가지 경우중 하나이면 된다.
일단 내가 정한 인덱스 순서는 위와 같다.
그럼 우선 왼쪽이면 456 오른쪽이면 123 중 하나가 선택되면 된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승패를 판단하는 기준을 확장 하지 않기 위해서 이다.
왼손이든 오른손이든 가위는 가위 보는 보니까.
캐릭터BP에 weapon index를 왼손 오른손 가가각 생성 해 주고 0-2 가위 바위 보 3개를 할당 해 준다.그 다음 체크 하는건 가지고 있는 무기의 종류,그리고 두개의 함수를 만들어 준다.
Fire_L,Fire_R
여기서 중요한건 스위치에서 받아오는 이미터의 인덱스 값이다.
왼손과 오른손의 분기가 여기서 이루어 지고 바로 이펙트 엑터를 스폰해준다.
스폰된 발사체 액터는 캐릭터에서 이미터 인덱스 값을 받아와 해당 인덱스를 제외한 모든 인덱스값을 disable 해준다.
요로케 요로케
이제 아이템을 만들고 좌,우 손의 무기가 바뀌면 된다
구현 하려면 아이템을 만들어야 하는데 너무 귀찮으니 다른거를 먼저 좀 하고 해야 겠다.
UI쪽을 좀 손봐야 겠다.
좀 게임화면 처럼 꾸며봐야 겠다.
불성실한 습관때문에 근 2달 가까이 작업한 작업물이 모두 날아갔다...
사용하는 노트북 디스크가 불안정해 외장하드를 사용했고 따로 백업을 해 주지 않은 상황에서 외장하드가 사망하였다.
일단 복구업체에 맡겨두긴 했는데 내가 뭐 대단한거 한다고 이런 시련까지 겪어야 하나 싶다.
견적은 30만원.
복구 하더라도 파일의 무결성은 담보되지 않아 불안하다..ㅠㅠ
이왕이렇게 된거 모델링 수정이나 하면서 느긋하게 기다려야 겠다.
중간에 추석 연휴가 있어 시간이 더 오래 걸렸다.
10일만에 받은 데이타가 다행이 다 죽지는 않아서 기분이 좋다.
엔진에서 작업한 파일은 다 살아있고 임포트 리소스는 텍스쳐쪽이 많이 죽었다.
그래도 다행이다 어차피 텍스쳐 똥처럼 만들어놨었으니 다시 만들면 된다.
데이타 복구는 하드닥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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