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ped Motion Maker - 3ds Max Biped 캐릭터 애니메이션, 이제 자동화하세요!

 많은 3ds Max 아티스트 및 게임 개발자들과 마찬가지로, 저 또한 캐릭터 애니메이션 작업 시 가장 많은 시간을 쏟게 되는 부분이 바로 걷기, 달리기, 서있기와 같은 기본적인 반복 동작(locomotion)이었습니다. 이 지루하고 반복적인 과정의 시간을 줄이고 더 창의적인 작업에 집중하고자, 몇 달간의 개발 끝에 Biped 캐릭터 애니메이션 자동 생성 스크립트, Biped Motion Maker를 드디어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Biped Motion Maker는 클릭 몇 번과 직관적인 설정만으로, Biped 캐릭터의 걷기 달리기 대기 등의 애니메이션을 자동으로 생성해주는 MAXScript 툴입니다.


주요 기능 (Key Features)

  • 기본 동작 자동 생성: Idle, Walk,Run 애니메이션 사이클을 즉시 생성합니다.
  • 인플레이스 턴 : 8방향 제자리 턴(In-Place Turn) 기능으로 캐릭터가 현실감 있게 방향을 전환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 세부 설정: 골반, 척추, 팔, 다리, 머리, 손가락의 구부러짐까지 파라미터를 조절하여 자신만의 애니메이션 스타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 프리셋 시스템: 자주 사용하는 설정을 프리셋으로 저장하고, 어떤 캐릭터에든 즉시 불러와 적용하여 작업 효율을 극대화하세요.
  • 루트 모션 & 제자리 애니메이션: 게임 엔진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루트 모션(Root Motion)과 제자리(In-Place) 애니메이션을 모두 지원합니다.




Free Version & Full Version

[Biped Motion Maker]는 누구나 핵심 기능을 체험해볼 수 있는 Free Version과 모든 기능을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는 Full Version 두 가지로 제공됩니다.

➡️ 굼로드(Gumroad):BipedMotionMaker

할인 코드: KI65FBC

➡️아트스테이션(ArtStation):ArtStation - Biped Motion Maker | Resources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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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안녕하세요
    프리버전으로 테스트해봤는데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유료버전을 구매에 전에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는데 기능 개선 요청드려도 괜찬을까요??
    Root 하위에 바이펫을 만들고 해당 바이펫의 Prop을 생성하여 Root로 링크했을때,
    Search Bone 버튼을 누르니 에러가 발행하였습니다.
    아마도 바이펫이 2개가 있다고 판단하여 에러가 발생한것 같습니다.
    뷰포트에서 바이펫을 선택하고 선택한 바이펫을 기준으로 작동되면 좋을것 같은데 혹시 가능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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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최상위 본이 하나면 두개로 인식하지는 않을텐데 이상하네요,한번 같은환경에서 테스트 해보고 원인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루트더미가 있고 그 아래 com과 추가된 프랍이 루트의 자식링크로 들어간 구조가 맞죠?)서치본으로 정확한 본을 찾지 못하면,텍스트필드에 정확한 본 이름을 적어넣으면 일단 사용하시는데 문제는 없을거 같습니다. 말씀신 방법도 고민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최상위 본만 수동으로 등록하면 말씀하신 방법도 구현하는데 어렵진 않아보이는데,이건 전체 사용 방법에 한단계 추가되는 액션이 들어가는거라 고민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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