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Log_GBB999_02

배경을 좀더 채워보도록 한다.

배경을 좀더 동적으로 만들어 주기 위해 캐릭터 움직임 라인에 영향을 주지 않는 영역에 유성들이 지나가게 만들어보려 한다.


블랜더에서 필요한 오브젝트를 대충 3개정도 만들어주고


하고싶은건 간단하다.

적절한 위치에서 랜덤으로 선택된 메쉬가 진행 방향과 반대 방향으로 움직이면 된다.

우선 Meteor블루프린트를 만들어 준다.

이렇게 생성될때마다 배열에 있는 오브젝트중 하나를 선택해 가져온다.



랜덤 회전 값으로 생성해서 회전하면서 뒤로 이동하게 만들어 준다.







이런 느낌적인 느낌.

이제 적절한 위치에 생성되서 운석이 지나가는 거 같은 효과를 만들어 주면 되는데...,

간단히 생각 하면 바닥과 함께 생성되고 카메라 뒤로 가면 삭제하면 된다.

적당한 위치에 arrow 두개를 추가 해 준다.


그리고 작성해둔 Attach함수에서 위치를 반환 받는다.

게임모드에서 floor를 붙여줬으니 게임모드 Add Floor 함수에서 스폰 시킨다.


여기까지 하고 확인 해 보면, 기능적으로는 문제 없어 보인다.




위치를 좀 수정 해야 할거 같고, 크기도 좀 다양했으면 좋겠고...그리고 화면 밖으로 나가면 파괴되도록 만들어야 겠다.

우선 카메라 밖으로 나가면 파괴되도록 하려면,캐릭터와 해당액터의 내적으로 캐릭터 뒤로 가면 파괴시켜준다.

floor 하나에 좌우 하나씩 스폰되는 형태가 아니라 해당 스팟에서 랜덤으로 3~5개씩 생성 되게 수정 해 보자.

Gamemode에서 add meteor 함수를 새로 만들어 준다.

 

작성된 함수는 add floor 함수 맨 뒤에 연결 해 준다.



메테오 BP에서 이동 속도와 스케일을 조절 해 준다.




이제 배경에서는 대충 생각 했던 느낌이 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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