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Log_GBB999_03
생각 하는 작동방식은 좌우 이동과 미사일 발사가 전부다.
우선 좌우 이동을 구현해 봐야 겠다.
-300 0 300 이동할수 있는 위치의 y로케이션 좌표다.
어떻게 해야 하지...
우선 인풋액션이 필요 하겠지, 좌측이동이냐 우측이동이냐 알아야 하니 두개를 만들어 준다.
change lanes 로 검색해서 나오는 방법으로 만들어 봤는데,난 이 방법이 별로 마음에 들지 않는다.
간단히 설명하면 0,1,2 3개의 차선으로 미니멈 맥시멈 값을 고정해 주고 타겟 인덱스로 반환후 -300,0,300으로(Line pos 배열값에 저장) 이동 시켜주는 방식이다. 별것도 아닌거에 변수를 여러게 만들어 줘야 해서 싫다.
난 더 간단히 만들어 보고 싶다.
좌측 이동을 하면 -300으로 가면 되고 -300 위치에 있으면 이동하지 않으면 된다.
우측도 마찬가지고, 간단하네,
짠!
좌우 1차선과 3차선의 값은 300이다 1차선에서 왼쪽으로 더이상 움직이면 안되고 반대로도 마찬가지 이다. 그래서 입력값과 300의 곱이 300이면 왼쪽도 오른쪽도 움직이지 않으면 된다.그 경우를 제외 하고는 300*action value 값을 현재 위치 값에 더해주면 된다.
부드럽게 잘 움직인다.
이동시 캐릭터의 회전도 넣어보자.
이동을 부드럽게 만들기 위해 사용한 타임라인은 아래와 같은 리니어 그래프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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