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Log_GBB999_09
이동공간 확보를 위해 몬스터 개체수를 줄였다.
우주선에 이펙트를 추가 해 봤는데 그래도 원하는 속도감이 나오지 않는다.
이제 게임오버랑 베스트레코드 부분을 작업 해 보자.
게임오버를 위해 UI를 몇개 더 추가 해 주자.
우선 플레이어의 현재 상태가 변경되는 거기 때문에 불리언 변수를 하나 만들어 주고
살아있는 상태에서 작동하는 모든 노드에 연결 해 준다.
눈에 보이는 메쉬는 파괴해 주고 카메라를 뒤로 약간 밀어준다.(딱히 의미는 없다 그냥 충돌 느낌을 좀 주기위해 해봤다.)
그리고 여기다 폭발 이펙트를 달아주면 끝,결과는 이렇게.
이펙트는 나중에 수정 해 주기로 하고,fade out 효과를 넣고 베스트 레코드를 기록 하는 작업을 하자
게임모드에 현재 점수와 최고 점수 변수를 만들어 주고 캐릭터BP에서 현재 점수와 베스트를 비교 한다. 그리고 게임 모드에서 세이브 함수를 하나 만들어 주고 현재 점수가 최고 점수보다 높으면 함수를 실행 한다.
게임모드에 로드 함수도 만들어 주고 게임 시작할때 로드함수를 호출 해 준다.
그럼 베스트 레코드 작업 끝.
문제가 있다.
항상 발생하지는 않지만 옆으로 충돌 했을때 우주선을 destroy 해 주는 바람에 관련된 BP들이 오류를 일으킨다.
간단하게 수정하자. 파괴 하지 않고 카메라 뒤로 보내주도록 하자.(수정됨)
gameover 위젯을 새로 만들어 주고 게임 오버가 되면 기존 위젯을 삭제 하고 2초후 호출해 주는 방식으로 만들었다.
리스타트 하면 레벨을 다시 호출 해 주고,메인 메뉴는 메뉴 레벨을 호출 해 주고 quit 는 게임 종료 시켜준다.
GBB:뒤에는 현재 게임 스코어를 넣어 주려 한다.
마지막으로 아이템을 넣어봐야겠다.
어떻게 넣지...
디바이스 테스트를 했는데 화면이 너무 어둡고 속도가 느리다.( fps 확인 해 봤는데 큰 문제 없음)
라인 이동을 규정 하는 방식도 중간 중간 오류가 생긴다.
일단 화면은 나중에 수정 하기로 하고 이동 방식에 버그를 수정 해야 겠다.
-300 0 300 위치에 있을때만 이동 가능하게 만들어 뒀는데 이부분에서 오차가 발생해 이동이 안먹히는 문제 같다.
위치 로그를 찍어 확인을 한번 해 봐야겠다.
지장된 라인을 벗어나지 않게 하기 위해 만들어둔 노드를 삭제하고 불리언 변수를 하나 만들어 대체해 줬다.
기존 조건에서 오차범위를 설정해 주는 방법으로 변경함.
아이템 까지 다 구현 하고 문제점 찾으면서 수정 해야 겠다.
생각을 해 봤는데, 두가지 모드로 만들어야 겠다.
아이템전 노템전.
노템전은 지금 버전에서 마무리 되면 될거 같고.
UI 위치를 좀 변경 해 주고 아이템전 노템전 구분할수 있게 버튼을 추가 해 준다.
화면이 너무 칙칙해서 알록달록하게 색을 변경 해 봤다.
변경된 색에 따라 흡수되는 별들의 색도 변경되게 만들었다.
알록 달록 하다.
ItemReady 변수를 하나 만들어 준다.
라인 생성시 해당 변수가 참이면 아이템을 만들기 위해서이다.
아이템은 매 10번째 바닥 생성 ,게임인스턴스에 floor를 카운트 할수 있게 정수형 변수를 하나 만들어주고 매 10번째 에서 아이템 레디를 참으로 선언 해 준다.
이렇게,
1번 라인은 맨 앞에서 시작해 최소1개 최대 4개가 생성된다.
최대 수량이 아닐때 반반의 확률로 마지막 자리에 아이템을 생성 한다.
2번 라인은 중간쯤 스폰되어 최소1개에서최대 2개 생성된다.
최대 수량과 상관없이 앞이나 뒤에 아이템을 생성 한다.
3번 라인은 맨 뒤에 스폰되고 최소1개 최대2개 생성된다.
최대 수량이 아닐 경우 앞쪽으로 아이템을 생성한다.
일단은 이렇게 해 보고, 확률을 조정하든 수량을 조정하든 해 봐야 겠다.
1번 3번은 각 라인의 오브젝트 어레이 길이로 결정 해 주면 되고
2번은 경우의 수가 있거나 일경우의 수 3 없는 경우 1 총 4개다,
그래서 일단은 이렇게 생성 하도록 하고 스트링 찍어보면 잘 작동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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