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Log_GBB999_11

 

프로파일링을 한번 돌려 봤다.

참고

Expert's guide to unreal engine performance | Epic Developer Community

대충 살펴보면 해당 하는 부분이 너무 많다.




스폰 상황이 확실히 문제가 있기 한가보다.

전체적으로 봤을때는 60프레임 안정적으로 나오긴 한다.

그래도 내가 모르는 뭔가가 있을지 모르니 차근차근 살펴봐야 겠다.


https://dev.epicgames.com/documentation/ko-kr/unreal-engine/android-development-basics-for-unreal-engine


빌드를 한번 해 봤는데 설치가 안된다....

왜지???

Target sdk version 을 낮춰줘서 해결.

ASTC패킹 결과 178,765kb 

UATHelper: Packaging (Android (ASTC)): AutomationTool executed for 0h 3m 35s



UATHelper: Packaging (Android (ETC2)): AutomationTool executed for 0h 19m 25s

오래 걸린다.

179.721kb 

ASTC로 하자!




사운드를 붙여주고 999승이 되었을때 게임종료 시켜주었다.

특별한 이벤트를 발동하도록 할까 생각도 해 봤는데...적은 공수로는 무엇을 붙여도 특별한 엔딩을 만들지 못 할거 같아 그냥 마무리 하도록 한다.


플레이 테스트중 몇몇 수정 추가 했으면 하는 부분들이 생겼다.

1.승부에서 지면 1원씩 차감.

2.방패 아이템 구매 기능.

3.사운드


사운드 조절을 하는 부분을 처음 해 봤다.

아직 이해도는 많이 부족하지만 생각보다 사용이 어렵지는 않았다.

우선 사운드 클래스 믹스가 필요 하고 사운드별 클래스가 필요 하다.

그리고  이렇게 설정


해보면 별거 아닌데 몰라서 한참 걸렸다...

실드 효과를 좀 수정 해 줘야 겠다.실드 업 다운에 적절한 사운드를 붙여주고 모양도 바꿔줬다.


에너지 흡수 효과음도 추가를 해 줬다.

속도감이 안나는 원인중 하나가 라인인거 같다.

저걸 좀 수정 해 줘야 겠다.


조아써!


속도에따라 라인 효과도 빨라지게 만들어 준다.

메달을 만들어 준다.

999 메달 베스트를 라스트 레코드로 변경 해준다.


뭔가 허전해 3개로 만들었다. 금 은 동




우주선이 마음에 들지 않아 새로 만들어 줬다.



최종적인 로비는 이렇게 정리 했고

폭탄 아이템이 있고

로켓 아이템이 있고

무적 모드가 있다.



패킹을 해서 여러번 테스트 하며 밸런싱을 잡고 있다.
특별한 기준은 없고 그냥 내가 하면서 느끼는 부분들을 조금씩 수정한다.


자잘 자잘한거 좀 수정 해 줬고 이제 광고 테스트를 해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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