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Log_GBB999_10
체크박스를 만들어서 아이템전 노템전을 선택할수 있게 만들었다.
진정한 승부사는 노템전!
컨트롤 관련된 부분들을 많이 수정 해 줬다.
중복터치로 라인을 벗어나는 현상을 막기 위해 터치후 0.2초 딜레이를 넣어 줬다.
어떤 이유인지 가끔 지정된 라인 옆으로 움직이는 문제가 있는데 이건 아직 추적중이며
오류 교정 범위를 1에서2로 일단 늘려줬다.
진행 해야 할 항목 정리
pause 에서 플레이로 전환시 타이머를 만들어 줘야 한다.
위젯bp를 새로 하나 만들고 타이머를 달아주고 카운팅후 시작 되도록 한다. 간단하다.
바인딩 함수를 만들어서 텍스트를 3초부터 카운트 다운 해 준다.
카운트 다운이 끝나면 델타세컨즈를 0으로 리셋 해 준다.그러면 이렇게
로딩 페이지를 만들어 주자.
리스타트가 누적되면 어디선가 데이타가 쌓이는거 같다.
예외없이 프레임이 줄어든다. 가비지 데이터가 쌓이나 싶은데, 잘 모르겠으니 그냥 로딩페이지로 나갔다가 다시 들어 오는 방식으로 만들어야 겠다.
그냥 간단하게 만들었다.
디바이스 테스트를 해 봐야 내 가설이 맞는지 틀린지 알수 있을거 같다.
골드 수집 시스템
아이템은 두가지 방식으로 파괴된다.
발사체에 충돌하면 아이템을 얻을수 있고 골드도 수집된다.
충돌할 경우는 아이템은 없고 골드만 수집된다.
아이템 하나에 한개+
우선 이펙트를 수정 해 주고 UI를 추가 해 준다.
save에 저장 되어야 겠지?
요롷게
아이템 1,2,3 번은 발사로 먹는걸 유지 하고 4번부터는 충돌도 유효하게 바꿔야 겠다.
(완료)
컬리전 문제로 일반 발사체와 분리해서 사용한다.
진짜 완료.
골드 사용 로직
x2 일회성(한 게임,해당 회차에는 모두 업그레이드) 무기 업그레이드를 만들 생각이다.
적용을 하기 위해 ui를 우선 수정 해 준다.
발사체에 정수타입 변수를 만들어 주고 무기 업그레이드가 되면 +1을 해준다.
아이템은 무시 하고 적 오브젝트만 2개 파괴 할수 있도록 만들어 준다.]
완료.
이부분은 테스트를 좀 많이 해 보고 승수를 올리는데 의미가 있는 숫자로 변경할 생각이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999승 까지 도달 했을때 게임 오버 페이지를 만들어야 한다.
이건 좀 나중에 만들고
컨트롤 관련된 부분을 좀더 정교하게 수정 해야 겠다.
디바이스 테스트에서 움직임이 부드럽지 못하고 라인을 벗어 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
우선 좌우 라인에서 라인밖으로 벗어나는걸 방지 하기 위해 라인체크를 해줄수 있는 정수 변수를 만들어 줬다
그리고 터치시 해당 라인에서 최대치 이상 움직일수 없도록 만들어 준다.
발생한 오차 범위를 잡아 주기 위해 함수를 하나 만들어 주고
이동이 끝나는 시점에 한번 호출하고 라인 변화와 같이 변경 해 준다.
될까?
(여러번 테스트 해 봤는데 오류가 발생하지 않았다.)
Deceleration 함수를 만들었다.
기본속도를 높이고 비기거나 졌을때 속도를 -20 감소 시켰고,1초에 1씩 속력이 감속된다. 속력 0이되면 게임 종료로 만들었다.
10단계로 나눠 승부를 내지 않는 시간이 길어지면 빠른 속도로 우주선의 속력을 줄인다.
아이템을 좀더 추가 했고 기존 폭탄을 로켓으로 바꾸고 폭탄을 추가 했다.
수집 아이템 Enenrgy 를 만들었다. 알파벳을 모두 모으면 발생하는 이벤트를 만들어줄 생각이다.
아이템 스폰을 적절히 조절 해 줬다.
아직까진 적절한거 같다.
수집 아이템 무적 모드를 넣어 주었다.
6개를 모두 모으면 발동되는 액티브 스킬이다.
카메라 효과와 머테리얼 변경도 추가 해 줬다.
디바이스에서 화면이 너무 어둡게 나와 이 부분을 수정 해 봐야 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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